2008년부터 수년간 예매 순위 1위, 6번째 앵콜 공연

일본 최고의 극작가 미타니 코우키의 대표작인 ‘웃음의 대학’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희극이다.
관객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희극을 모두 없애버리려는 검열관과 웃음에 모든 것을 건 극단의 작가가 벌이는 해프닝을 그려낸 수작으로 1996년 일본 요미우리 연극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일본, 러시아,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작품이다.
2008년 11월 ‘연극열전 2’ 아홉 번째 작품으로 국내초연 된 ‘웃음의 대학’은 객석점유율 100%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1년 만에 앙코르 공연에 돌입했다.
인터파크 예매순위 연극부분 7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인기를 비롯해 대학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3월 13일부터 13개월 간 진출한 강남 코엑스 아트홀 공연 또한 꾸준한 흥행성적을 보였다. 코엑스를 거점으로 한 수십만의 유동인구를 파격적인 가격 할인 등으로 끌어들인 결과다. 2008년 초연이후 3년 동안 전국 누적관객 수 27만 명 관람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 ‘웃음의 대학’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6번째 앵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송영창, 안석환, 정웅인 등 지금까지 출연했던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함께했다.
※ 공연정보 : 인터파크 티켓 ‘웃음의 대학’ 검색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