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를 뛰어넘는 생애 가장 황홀한 고백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배우 4인방 이순재, 윤소정, 송재호, 김수미가 로맨티스트로 완벽 변신했다. ‘까도남’으로 남자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이순재와 처음으로 심성 고은 캐릭터를 맡은 윤소정. 여기에 ‘따도남’으로 변신한 송재호와 아이 같은 천진한 모습의 김수미까지 가세해 사랑스런 로맨틱 연기의 진수를 선보인다. 표정 하나, 손 끝 떨림 하나까지도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관객에게 생생하게 전달, 이들의 행복 바이러스가 다가오는 봄까지 가득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강풀의 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스크린으로 옮긴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인생 끝에 찾아온 사랑을 충실히 이어가는 네 남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깊은 시선으로 담아냈다.
강풀의 이야기 중 가장 드라마틱한 이야기라는 평을 받고 있어 영화만이 선사할 수 있는 섬세한 감정전달과 편집의 미학, 영상과 음악의 힘을 얻어 웹툰, 도서, 공연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한다.
자극적인 소재나 감동을 억지스럽게 풀어내지 않고 ‘사랑’, 그 본연의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시킨다.
특히나 모든 것이 못마땅하던 버럭 쟁이 ‘만석’이 ‘이뿐’에 의해 웃음과 사랑을 배우면서 삶의 행복이라는 것을 새롭게 깨닫게 되고, 칠십 평생 이름도 없던 ‘송씨’는 ‘만석’을 만나 ‘이뿐’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며 삶의 의미를 되찾게 되는 장면은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기 충분하다.
또한 평생 한 사람만을 사랑해온 ‘군봉’과 ‘군봉 처’의 러브 스토리는 현대의 소모적인 사랑 방식에 대해 진지한 물음을 던지며 진실한 사랑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해 자극적인 소재와 설정에 지친 관객들의 심신을 달래준다.
무엇보다 캐스팅부터 캐릭터 싱크로율 100%라는 평을 받은 이순재, 윤소정, 송재호, 김수미 등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펼치는 열연은 진정성 있는 연기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각인시켜준다.
여기에 루시드 폴, 옥상달빛 등 따뜻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들의 음악이 곳곳에 함께 어우러져 섬세하고도 모던한 감성을 완성시킨다.
특히 루시드 폴은 영화를 직접 보고 가사를 쓰며 노래를 완성, 동화 같은 영상과 솔직하고 따뜻한 인물들의 감정과 조화를 이뤄내 순수하고 꾸밈없는 ‘진짜’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관객들의 귀를 통해서도 감성을 촉촉이 적셔준다.
당신을 최고의 로맨티스트로 만들어 주는 한 마디 “그대를 사랑합니다”. 사랑 가득한 2월, 이들의 행복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건 어떨까.
[최수아 기자] xowl2000@dailypot.co.kr
#영화정보
감 독 : 추창민
주 연 : 이순재, 윤소정
장 르 : 드라마
러닝 타임 : 118분
최수아 기자 xowl2000@dailypot.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