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7년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홍성군, 2017년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 충남 윤두기 기자
  • 입력 2017-01-11 11:05
  • 승인 2017.0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충남 윤두기 기자] 홍성군은 2017년 정유년을 맞아 10일 군청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와 하광학 부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장, 직속기관·사업소장 및 군정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올해 중점추진과제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기반 구축 △천년홍주에 어울리는 역사·문화 도시조성 △가족이 건강하고 편안한 여성친화도시육성 △6차 산업과 연계한 친환경 농축수산업 육성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지역경제육성 △섬기고 소통하는 믿음행정과 주민역량강화로 정하고 '군민과 함께 행복을 여는 충남의 중심 홍성'을 만든다는 복안이다.

원도심 공동화 방지 및 내포신도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홍성군 청사 입지 선정을 추진하고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홍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홍성·예산 통하는 생활가로 개선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의 추진계획이 보고됐다.

천년 홍주에 어울리는 역사·문화 도시조성을 위해 홍성 IC 리모델링사업, 홍주읍성 보수정비, 충청 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등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 군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복지 실현을 위해 일사천리 생활복지가동반, 우리마을 주치의제 사업을 시행하고 여성·다문화가정·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키로 했다.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강화 및 유망기업유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농축수산업과 연계한 6차 산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홍성군민대학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 역량강화로 자치기반을 조성하고 홍성사랑장학회 100억 원 기금모금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래 인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2017년 신규 및 주요 사업들이 계획대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은 모든 역량을 결집해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주민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사업의 경우에는 사업 전에 해당 지역주민들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군민들이 행정을 신뢰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 윤두기 기자 yd0021@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