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충북 청년광장 활동 결과 보고회 개최
2016 충북 청년광장 활동 결과 보고회 개최
  • 충북 조원희 기자
  • 입력 2016-12-21 17:08
  • 승인 2016.12.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과 10개팀으로 나눠 팀별 활동주제를 선정해 현장취재, 조사·연구 활동을 진행

[일요서울ㅣ충북 조원희 기자] 충청북도는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에서 2016 충북 청년광장 활동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북 청년광장은 지난 6월 28일 출범해 취업‧창업, 학업‧문화, 주거‧복지, 결혼‧출산,기타이슈 등 5개 분과 10개팀으로 나눠 스스로 팀별 활동주제를 선정하고 현장취재, 조사·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결과보고회에서 취업·창업 분과는 ‘충북 청년의 스팩성향 조사’, 학업·문화 분과는 ‘청년문화의 발전방안’, 주거·복지 분과는 ‘청년 주거비용 감소방안’, 결혼·출산 분과는 ‘결혼·출산에 대한 인식도 조사’, 기타이슈 분과는 ‘타지자체 청년지원센터 조사’의 내용으로 그동안 분과별 활동 사항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올 한해를 마무리했다.

충북 청년광장 위원은 “청년광장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청년정책에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다양한 청년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형 행정국장은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인 ‘충북 청년광장’이 올해 첫발을 내딛었는데,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첫 단추를 잘 꿰주어서 청년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준 것에 대하여 청년광장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청년광장이 발표한 내용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와 검토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조원희 기자 e-gana100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