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강원동부 최돈왕 기자]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방문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대표 홈페이지 개편 용역을 추진해 왔다.
용역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에 대하여 지난 11월, 각 부서 홈페이지 담당자들이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콘텐츠 수정 요구사항 반영 및 시스템 결함 여부 점검을 거쳐 2017년 1월에는 새 홈페이지를 서비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는 인트로 페이지가 삽입되어 첫 화면부터 간결하게 구성되었으며, 행정․관광 모바일 홈페이지와의 통합 운영을 통해 이용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 제공방식과 구성은 최신 트랜드에 맞게 블로그 포스팅형을 적용, 보다 재미있고 역동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토록 했으며, SNS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 기반을 마련했다.
장애인들이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보강하고, 웹 호환성을 준수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뿐만이 아니라, 기타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환경의 홈페이지를 접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개발단계에서부터 최신 정보보호시스템을 적용해 개인정보 보호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양양군은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를 통해 소셜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 군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강원동부 최돈왕 기자 wang973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