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소중한 가치와 열정으로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실현
보령시, 소중한 가치와 열정으로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실현
  • 충남 윤두기 기자
  • 입력 2016-12-14 14:16
  • 승인 2016.12.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53명의 유공자 표창

[일요서울ㅣ충남 윤두기 기자] 보령시는 지난 13일 오후 행복한웨딩홀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구영회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정보교류와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센터 운영 홍보영상물 상영과 축하공연, 국민의례, 자원봉사 릴레이기 반납, 유공자·우수자원봉사자·유공단체 표창,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바르게살기운동보령시협의회,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보령시지회, 신바람이동빨래봉사단이 유공단체 표창을 받는 등 모두 53명의 유공자가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영회 이사장은 “따뜻한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장기적 기틀 마련, 민간 영역의 우수성을 접목하기 위해 지난해 출범한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많은 자원봉사자 분들의 활발한 참여덕분으로 급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세상의 빛과 소금 역할을 해주시는 여러분들이 계서서 우리 11만 시민이 행복해지고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자원봉사활동으로 우리 보령시가 더욱 건전하고 아름다운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남 윤두기 기자 yd0021@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