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e-마케팅 페어에서 농식품 부문 우수상 수상
해남군, e-마케팅 페어에서 농식품 부문 우수상 수상
  • 전남 조광태 기자
  • 입력 2016-12-13 13:45
  • 승인 2016.12.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 마케팅 성과
<사진제공=해남군>

[일요서울ㅣ전남 조광태 기자] 전남 해남군이 온라인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2016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농식품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남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와 G마켓․옥션 운영사인 ㈜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128개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가 참가한 가운데 농식품 ․ 관광상품 판매실적과 소비자 설문조사, 100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참여한 우수 지역 고객 투표결과를 종합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해남군은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해남미소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의 판로를 확보하고, 온 ·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등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2011년부터 군 직영으로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운영,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변하는 온라인 판매시장 개척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농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우수 농수특산물 공급처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 대형 오픈마켓인 G마켓․옥션 등과 손잡고 대학생 SNS 투어단 운영, 지역특산품 활용 쿠킹 클래스 개최, 특산품 시즌별 할인행사 실시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추진해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우수식품부문 종합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는 등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눈에 띄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남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