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경제청, 광양만권발전협의회 제9차 정례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청, 광양만권발전협의회 제9차 정례회 개최
  • 전남 김한수 기자
  • 입력 2016-12-06 11:25
  • 승인 2016.12.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현안사업 설명 및 상호 협력 방안 논의

[일요서울ㅣ전남 김한수 기자] 지난 5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유관기관 간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광양만권발전협의회 제9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광양시>

광양만권경제청(청장 권오봉)에 따르면 이번 정례회의에는 정복철 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 정두섭 여수광양항만공사부사장, 최종선 여수부시장, 조충현 순천시장, 문동식 광양부시장, 김제홍 하동부군수,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효수 광양상공회의소회장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제4회 광양만권 CEO포럼 및 유관기관 워크숍, 광양항 동․서측 배수로 정비, 광양항 물동량 처리 현황,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 국가관리 협조, 2016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 개최, 하동지구 애버딘대학교 한국캠퍼스 설립 및 학생모집 홍보 등 총 12건에 대한 안건보고 및 의견 교환을 했다.

특히 협의회에서는 율촌1산단 공공시설물의 원활한 무상귀속 추진을 위하여 3市 의견 교환 및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 유지관리는 국가가 직접 관리하도록 건의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광양만권발전협의회는 광양경제청이 간사 기관이 되어 매분기 마다 정례회를 갖고 광양만권 지역발전과 관련된 공동과제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협의체로서 2017년 정유년(丁酉年)에는 붉은 닭띠 해에 맞게 지역발전을 위한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남 김한수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