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양주시 장흥면(면장 황순임)은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 장흥문화체육센터 3층 대강당에서『나눔과 이웃사랑은 모두의 행복! 사랑 나눔 감동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제 양극화로 사회안전망 대책이 사회문제로 대두 되면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차상위 계층을 초대해 따뜻한 위로와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복지 대상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참여확산을 위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장흥면 감동365추진협의체 주관으로 이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복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첫 시행함에 따라 그 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 및 지원을 확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락음 동락공연’과‘사랑 나눔의 場’으로 운영되며, 초청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사랑 나눔의 장’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을 복지대상자 150여명을 포함한 초청 대상자 250명에게 선보인다.
장흥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장흥면 사회단체가 솔선하여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사회에 복지 대상자에 대한 돌봄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사회적 관심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