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17학년도 고입 및 대입 진로 진학 설명회’ 가져
광양시, ‘2017학년도 고입 및 대입 진로 진학 설명회’ 가져
  • 전남 김한수 기자
  • 입력 2016-10-28 13:20
  • 승인 2016.10.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대입 전형과 진학 전략 특강 진행

[일요서울ㅣ전남 김한수 기자] 전남 광양시는 광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27일 한려대학교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고입 및 대입 진로 진학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 250여 명이 참여해 변경된 대입 전형 파악과 진로 진학 전문 상담강사의 특강, 관내 고등학교별 입학 전형 설명 등으로 자녀에게 알맞은 진로 찾기에 나섰다.

최은경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는 특강을 통해 2017학년도 대학입시 주요 변동사항과 주요대학 입시요강, 성적대별 수능 대비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대응전략과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학교생활기록부를 활용한 수시 및 정시의 방향 제시와 함께 농어촌 특별전형, 논술 전형, 학생부 전형 등 학생 개인별 맞춤형 입시전형과 준비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17학년도 고입 입학전형 설명회에서는 관내 고등학교 진로담당 교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학교별 장점과 특별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우수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장점도 충분히 설명하며 학부모들이 자녀를 관내 고등학교로 진학시킬 것을 당부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입시전형을 찾고 앞으로의 진로․진학을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런 설명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년 관내 고교 진학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2016년도 대입에서 서울대 17명을 비롯해 사회적 평판이 높은 주요대학에 224명이 합격하는 등 인근 시․군에 비해 좋은 진학률을 보이며 교육시키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전남 김한수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