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새마을지회 간담회 개최
강진군, 새마을지회 간담회 개최
  • 전남 김도형 기자
  • 입력 2016-10-13 11:28
  • 승인 2016.10.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성공 기원...친절한 강진만들기(G-Smile)운동에 적극 참여
<사진제공=강진군>

[일요서울ㅣ전남 김도형 기자] 전남 강진군은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대비하여 지난 12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새마을지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 청결, 신뢰 등 실천과제 발굴을 위해 각각의 의견을 모았다.

현재 매주 금요일 석문공원 및 백련사에서 읍면 새마을지회 회원 20여명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등 강진군 청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히 친절한 강진만들기(G-Smile)운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친절한 강진만들기를 위해 관광객 미소로 맞이하기, 내가 먼저 인사하기, 고운말 쓰기 등 개인 친절을 생활화하기로 약속했으며 특히, 강진군과 함께 음식업소 대상으로 홍보포스터 부착, 친절 설문조사 실시하여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새마을지회원들은 강진만 생태공원을 돌아보고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제1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성공을 기원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강성재 새마을지회장은“군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과 친절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우리 새마을지회가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7년이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로 선포된 만큼 군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새마을지회 간담회 등 행사를 추진하며 열린 행정을 추구할 방침이다.

전남 김도형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