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 최새봄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의 엄지가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연출 이상엽, 극본 오지영) OST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하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쇼핑왕 루이’ OST 관계자 측은 28일 “엄지가 부른 ‘쇼핑왕 루이’ OST PART2 ‘더 웨이(The Way)’는 오는 29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특히 ‘더 웨이’는 ‘쇼핑왕 루이’의 음악을 맡은 지평권 음악감독과 박효신, 화요비, 아이유, MC몽 등 정상급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작곡했던 작곡가 신형이 공동 작곡했다.
또 더원, 백지영 등 명품 가요들의 노랫말을 그려냈던 작사가 루이와 신형이 공동 작사를 맡았다. 여기에 엄지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더욱이 이번 OST를 통해 첫 솔로 곡에 도전하는 엄지는 걸그룹 내에서 보여주던 밝고 청량감 넘치는 아이돌 스타일과는 또 다른 팝 뮤지션 스타일의 독특한 음색과 분위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쇼핑왕 루이’는 복잡한 소비의 도시, 서울 한복판에 떨어진 온실 기억상실남 루이(서인국 분)와 오대산 날다람쥐 넷맹녀 고복실(남지현 분)의 파란만장 서바이벌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최새봄 기자 bombom51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