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 최새봄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가 정규 5집으로 컴백 소식을 전해 팬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샤이니가 오는 10월 5일 자정 정규 5집 ‘원 오브 원(1 of 1)’을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샤이니는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4집 ‘오드(Odd)’로 국내 음원과 앨범 차트,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뷰(View)’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5월 한 달간 미국과 전 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차트의 정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더욱이 샤이니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펼친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새 앨범에 수록될 다양한 신곡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샤이니는 컴백을 예고하는 이미지를 공개한 가운데 공개 일정을 알리는 편성표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게재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편성표에 따르면 오는 10월 2일까지 매일 자정 샤이니 인스타그램에는 샤이니의 목소리를 통해 이번 앨범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샤이니스 픽(SHINee’s Pick)!-이 노래 어때?’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새봄 기자 bombom51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