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2일 오후 1시 30분 수원시 소재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경기도 인사·HR 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인사·HR담당자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사·노무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인사·노무 전문가의 특강으로 운영됐다.
먼저 ‘중소기업 인재 채용 및 인사관리 특강’에서는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한 채용 성공전략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선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중소기업 인사노무관리 핵심 쟁점 강의’에서는 근로계약, 근로시간, 임금 및 휴일 등 입사에서 퇴사까지 관련된 근로기준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하고 적용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부여, 외국인 근로자 불법고용과 불법취업 등 2016년 고용노동부 지도점검에서의 주요 사항과 위법사례 중심의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는 “세미나를 통해 인사·노무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었고 또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채용 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