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1일(목) 오후 3시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중소기업 금융 및 정책자금 활용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을 힘들게 하는 불합리한 애로를 발굴하여 해소하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도내 중소기업이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중소기업 대표 및 재무회계 담당자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는 경기도 기업SOS 운영 및 처리사례, 자금지원 기관별 금융·정책자금 정보 안내, 경기도 슈퍼맨 펀드 투자 정보 안내, 금융·정책자금 활용 노하우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수출입은행, 경기중기센터 등 자금지원 기관별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서 지원 사업을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참가 기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설명회와 동시에 현장에서는 전문위원들의 일대일 개별 상담이 진행돼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인들의 고민 해결에 힘썼다. 아울러, 경기도 기업SOS팀장이 ‘경기도 기업 SOS주요사업 및 처리사례’를 발표해 애로해결이 시급한 기업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가장 큰 애로사항은 바로 자금 부족”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기관의 자금지원정책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정책자금은 다양하지만, 정작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은 내용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자금 지원 정책을 잘 활용해 적기에 필요한 자금을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