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안 독립위인-독립운동학교로 청소년 정신 함양
[일요서울 | 충남 윤두기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안 지역 애국지사를 통한 청소년들에게 나라 사랑을 심어주는 ‘독립운동학교’ 프로그램이 여성가족부 청소년수활동인증 제5749호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독립운동학교는 동남구 목천읍 동리에서 출생한 석오 이동녕 선생의 독립협회 가입, 언론·교육활동, 청년회 조직 등 개화민권, 항일구국운동을 전개한 독립운동의 거장으로 생애 및 독립운동 활동을 배운다.
또 병천면 용두리 출생한 유석 조병옥 박사가 신간회 조직에 참여해 광범한 항일 민족전선을 형성해 독립운동 한 것을 교육한다.
청소년들은 독립운동역사 특강 및 기념관, 생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독립운동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라 사랑 및 호국 정신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여숭 관장은 “천안시의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석오 이동녕 선생, 유석 조병옥 박사의 생애 및 독립운동 활동을 배우면서 청소년들이 나라 사랑 및 호국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 역사 관련 프로그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yd0021@ilyoseoul.co.kr
충남 윤두기 기자 yd00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