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청년 취업 지원
[일요서울 | 충남 윤두기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및 고용노동부 보령고용복지+센터와 공동으로 7월 13일, 14일 양일간 대전 KT인재연수원에서 특성화고 청년을 대상으로 연합 취업 캠프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부여전자고등학교 등 8개 충남 남부 지역의 특성화고 취업 희망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트렌드 특강’, ‘플롯 텔링(Plot Telling) 자기소개 방법’, ‘이미지 메이킹(퀸) 컨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역지사지 면접 롤 플레잉(청년들이 직접 면접관이 되어 회사의 인재를 고르는 역할을 수행)’을 통해 청년들이 직업의식 및 면접에 임하는 자세 등을 스스로 찾는 시간을 갖게 했다.
아울러, 본 행사 참가자들 가운데 투표를 통해 ‘베스트 인재’를 선정해 소정의 사은품을 수여하는 등 흥미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충남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최대 고민인 직업 및 진로에 대한 조언․컨설팅을 위해 전문 진로상담 컨설턴트를 파견, 본 행사 참가 청년을 대상으로 직업별, 개인별 1: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전일정 동안 수행했다.
충남 윤두기 기자 yd00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