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 위원장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경기도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08년 경기도 전략산업의 혁신 기능 강화를 위해 출범한 IICC(Industry Innovation Cluster Committee) 연합회는 산학연 연계협력 기반으로 경기도 주요 산업을 전략 육성해 도내 과학기술 혁신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9개 산업 5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는 연합회 제3대 신임 회장단을 선출하고 연합회 추진경과 및 추진계획 등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연합회 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화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기술 혁신체제 구축을 위해서는 기술혁신 기반 구축은 물론 산학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더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말하며 “우리 연합회가 대한민국의 대표적 산업 육성 모델로 성장한 만큼 더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기업, 대학교, 연구소, 지자체 네트워크 관계자들의 연계·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kasa59@ilyoseoul.co.kr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