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이언스 5050정책’으로 혁신적인 과학수업 진행
경기도교육청, ‘사이언스 5050정책’으로 혁신적인 과학수업 진행
  • 수도권 강의석 기자
  • 입력 2016-06-23 14:23
  • 승인 2016.06.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3사이언스(SCIENCE) 5050 정책추진의 거점 역할을 하는 경기도형 과학중점학교와 과학수업혁신 중심학교에서 학생 주도의 신나는 수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언스 5050 정책은 교사 발언은 50% 이하로 줄이고 학생 참여는 50% 이상 늘리는 경기도교육청의 과학 정책이다. 이를 확산하기 위해 경기도형 과학중점학교 20, 과학수업혁신 중심학교 25교를 운영하고 있다. 

과학수업혁신 중심학교인 가평초교(교장 이복희)에서는 지난 21일 증강현실(AR) 자료를 활용한 박성진 교사의 수업을 공개했으며, 학생들과 참관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제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수업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갖게 되고, 미래 세계에 대한 상상력을 기를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우리가 직접 체험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수업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경기도교육청 홍정수 특성화교육과장은 학생 주도의 신나는 과학수업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인 창의성과 상상력은 물론 서로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과학수업혁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25, 26일 서울 3D 프린팅 창조 캠퍼스에서 과학수업혁신 중심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3D 프린팅,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거꾸로 학습, 교육 드론 활용 수업에 대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올 하반기에는 지역별 연수를 확대하고 과학수업혁신연구회를 중심으로 웹 소식지를 발간하며, 수업 공유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해 우수사례를 학교 현장에 일반화해 나갈 계획이다. 

kasa59@ilyoseoul.co.kr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