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8일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경기도 중소기업 인사· HR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HR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 및 교육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세미나는 2016년 주요교육사업 안내, 조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기법, 중소기업 인사노무 핵심쟁점 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운영됐다.
특히 ‘중소기업 인사노무 핵심쟁점’ 관련 특강에서는 근로계약, 근로시간, 임금 및 휴일 등 입사에서 퇴사까지 ‘직장의 룰’인 근로기준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하고 적용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됐다.
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부여, 외국인 근로자 불법고용과 불법취업 등 2016년 고용노동부 지도점검에서의 주요 사항과 위법사례 중심의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사 트렌드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특히 사례와 함께 설명이 진행돼 실질적인 적용 방법을 찾는데도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