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포천시 일동면 젊음의 축제인 제10회 포천 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가 오는 28, 29일 양일간 일동면 기산리 시내 및 일동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육군 제8사단의 예하부대가 밀집해 있는 추억의 병영 도시인 일동면에서, 일동면 사무소가 주최하고 일동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제8기계화보병사단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축제다.
오는 28일에는 기산리 시내에서 늠름한 군 장병들의 화려한 군악대 연주를 앞세운 시가행진을 필두로, 각종 무대 공연과 40여 개 먹거리·체험 부스, 군장병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노래자랑(개그맨 송영길, 윙크, 한혜진, 문희옥 등), 한‧미 군 장비 전시장 등 지역주민이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일동고등학교에 마련된다.
또 남녀노소 전 세대에 인기 있는 실력파 가수들(레인보우, 브레이브걸스, 블레이디, 스윗리벤지, 오승근, 우연이 등)이 29일 한마음 위문공연에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일동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마을 주민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행사 일정과 공연 안내 등 오뚜기 한마음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일동면사무소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kasa59@ilyoseoul.co.kr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