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중기센터, "창업프로젝트" 참가 초보 창업자 모집
경기도-경기중기센터, "창업프로젝트" 참가 초보 창업자 모집
  • 수도권 강의석 기자
  • 입력 2016-03-07 12:31
  • 승인 2016.03.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가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적 도약을 돕기 위한 ‘창업프로젝트’ 참여자 190명을 오는 3월 22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 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 부족 또는 창업절차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09년 수원에서 출범해, 2010년에는 서부권역(시흥), 2011년에는 남부권역(안성), 2012년에는 북부권역(고양)으로 확대했다. 그동안 총 1427명을 지원해 창업(사업자등록) 904명, 지식 재산권 획득 1788건, 1959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창업자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혁신형 창업 분야’와 ‘일반형 창업 분야’로 나눠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먼저 혁신형 창업 분야는 예비창업자 및 도내 소재 창업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중, ▲제약, ▲IMT/로봇, ▲패키징, ▲시스템 반도체 등 혁신기술 업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일반형 창업 분야에는 예비창업자 및 도내소재 창업 1년 미만 초기창업 중, ▲기술 창업(기계/재료, 전기/전자 등), ▲지식창업(콘텐츠, 출판 등), ▲아이디어 창업(공예/디자인, 식료품 등), ▲IT 창업(앱, 플랫폼 개발 등) 분야의 업종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창업자는 사업화비 지원, 창업교육, 공동 창업실 입주 지원 등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우선, 일반형 창업 분야는 최대 1500만 원까지 창업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혁신형 창업 분야는 최대 45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 창업교육, 1:1창업 멘토링, 네트워킹, 창업 노하우 교육 등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경영능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수원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 시흥비즈니스센터, 안성 한경대학교, 고양벤처빌딩 등의 공동창업실도 이용할 수 있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 지원과장은 “창업은 도전정신과 열정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정보를 통해 창업 위험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창업교육, 창업프로젝트, 창업보육센터로 이어지는 창업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창업자들이 성공 노하우를 학습하고, 변화의 대응력을 높여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업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이지비즈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asa59@ilyoseoul.co.kr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