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박종선)는 19일 김혜진 의원을 비롯해 총 7명 의원이 오는 22일 개회하는 화성시 제150회 임시회에 조례안 7건을 발의 한다고 밝혔다.
김혜진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누리당, 나선거구)은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 일정 및 운영 내용을 변경하는 ‘화성시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최용주 의원(교육복지 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마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행사 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은 화성시가 실질적으로 비용을 부담하는 행사에 관한 예산을 공개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자 하는 사항이다. 또 화성시가 이에 대한 정의와 행사 예산의 공개 대상, 내용, 방법 등을 규정하고 있다.
서재일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누리당, 가선거구)은 ‘화성시 여성 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 했다. 본 조례안은 여성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구매활동 촉진, 기술력 향상, 판로개척 등 지원사항 및 여성 기업지원위원회 기능 및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과 여성 경제인단체 활동에 필요한 지원 비용에 대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재정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조병수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가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공중화장실 설치 기준에 예산의 범위 내에서 화장실 내부에 비상호출기를 설치하거나 화장실 밖에 CCTV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성희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바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교복나눔 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교복 나눔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장의 책무, 교복 나눔 지원계획 수립 및 교복 나눔 운동 단체 등에 대한 지원 사항, 정보제공 및 포상에 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김정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누리당, 나선거구)은 올해 문화시설로 개관 예정인 미디어 센터와 생활문화센터에 대해 화성시 문화재단에 위탁하고자 하는 ‘화성시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이창현 의원(도시건설위원회, 새누리당, 가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자동차 안전점검 및 정비 지원 조례안’은 안전점검 및 정비문화 확산을 위한 시장의 책무, 자동차 안전점검 지원계획 수립과 자동차의 안전점검·정비에 대한 예산 지원 및 지원 대상 등을 담고 있다.
김혜진 의원 등이 발의한 7건의 조례안은 오는 22일에 개회하는 제150회 임시회에 상정돼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kasa59@ilyoseoul.co.kr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