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과천시는 활기차고 신나는 도시 과천 실현을 위해 2016년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 공동체를 중심으로 마을의 삶터와 이웃이 어우러지는 따뜻한 마을 살이를 위한 이번 사업은 협약 후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15인 이상 과천시민 모임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 법인, 협동조합 등 단체다.
공모분야는 자유공모와 지정공모 2개 분야다. 자유공모는 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며, 지정공모 분야는 골목길 녹화사업으로 삭막한 골목길을 아름답게 가꾸며 이웃과 소통하는 공동체 활동이다. 자유공모 사업은 300만 원까지, 지정공모 사업은 1000만 원까지 지원하되 사업 성격 및 규모에 따라 지원 금액이 변경될 수 있다.
1개 단체 당 1개 사업만 지원할 수 있으며 총 사업비의 10% 이상은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한다. 또한 단체운영비와 자본적 경비는 지원이 불가하며 마을공동체 사업 회계실무자 교육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응모자는 사업신청서와 마을공동체 사업계획서, 공동체 소개서, 주민참여 서명부,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오는 2월 11일부터 19일까지 과천시청 총무과 자치협력팀으로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 후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