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서승원)은 중소기업인들에게 필요한 지원정보를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기회를 제공하기 위한「201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1월 6일(수) 오후 2시 경기중기청을 시작으로 경기지역 21개 시․군(22회)에서 개최한다.
1월 6일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를 같이 개최하여 중소기업청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1월 12일 개최되는 시흥시 설명회부터는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경기지역 21개 시‧군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합동설명회에서는 경기중기청, 경기도, 경기FTA지원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들의 정책을 안내하며, 특히 금년부터 변경되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중소기업인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주요 설명내용은 정부 및 지자체(경기도․시군)의 정책자금, R&D, 창업․벤처지원 등이며 참여기업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별 개별상담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참석자에게는 지원시책 안내책자 등을 제공해 중소기업 지원제도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원시책 자료 파일은 기업마당에 게시할 예정이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