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1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 ‘2015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상임위원회가 선정한 시민중심경영부문 우수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2015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TV와 월간 지방자치저널이 공동으로 주관해 민선6기 지방자치단체 1주년 및 지방자치 출범 2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향후 3년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표창해 향후 유권자에게 현명하고 정확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평가는 조례발의 및 통과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대국민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정량평가를 통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진행됐으며, 17개 광역시도, 각 시‧군‧구 단체장 별로 우수 지자체장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자체장 30여 명, 우수행정공무원 20여 명 등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인증패를 전달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도시개발, 교육, 문화, 예술,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왕시를 역동적인 도시로 변화시키고, 특히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에 둔 시민중심도시로 거듭나게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날 ‘시민중심경영부문 우수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