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융합기술의 시대에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프로젝트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프로젝트 리더양성’ 전문가 교육이 판교에서 개설됐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SNU&G컨텍아카데미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와 공동으로 ‘제1기 R&D 프로젝트 리더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연구소장이나 팀장의 리더십역량 배양, 리더십 실무 핵심요소 학습을 통한 고위간부의 R&D관리능력 강화, 리더 자질 향상 등을 위한 교육으로 중소기업 R&D조직의 경쟁력 강화와 성공확률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세종의 창조리더십과 행복나눔125 ▲R&D 리더십 수준진단 ▲리더의 문제정의 및 집단적 문제해결 ▲성과평가를 통한 결과(Outcome) 극대화 ▲스코어카드(Score card)에 의한 기술완성도 보증(QA) ▲목표달성을 위한 변화리더십 발휘 ▲과제회의 운영의 핵심 노하우 등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기업 연구소장, 신기술/신제품 개발관련 프로젝트 리더, 과제리더, 연구기획팀장 등으로 오는 5월 7~8일, 5월 14~15일 등 총4일 과정으로 판교 공공지원센터 3층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융기원 손욱 센터장을 비롯 이재하 교수, 현장코칭 전문가 등 최근 월드클래스기업 인재산실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융기원 WCCP(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의 전문강사진들이 교육에 총동원된다.
융기원이 운영하는 WCCP는 융합기술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리더 양성의 최고위 과정으로, 지난해 참가기업 중 11개 이상 기업이 ‘월드클래스기업300’에 선정되며 크게 주목 받았다.
신청접수는 오는 다음달 4일까지이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팩스로 하면 된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