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와 (주)하나투어가 홍보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
소리축제와 하나투어의 이번 공동협력 제휴는 각 사가 가지고 있는 내부 자원과 채널을 활용, 홍보마케팅을 보다 폭넓게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이에 하나투어는 제휴사에 소리축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우선 전주와 소리축제 현장의 이미지를 살린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제휴사인 코레일공항철도(AREX), KTX고속철도, 케이블TV 티비즈 등의 채널을 통해 노출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 3~4개의 웹진 포스팅을 작성해 배포함으로써 제휴사의 웹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도 지원하기로 했다. 하나투어 닷컴 내의 중앙 위치에 소리축제 배너 노출은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가 가능한 공동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휴 중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홍보하기로 했다.
이벤트 선정자에게는 여행상품권(중국/동남아 한정)을 증정하기로 했으며, 이 밖에 하나투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소리축제 소개 메일링 서비스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소리축제는 하나투어의 이러한 마케팅 활동들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SNS 이벤트에 필요한 프로모션용 공연 티켓 지원과 하나투어 홍보를 위한 LED옥외 광고 및 축제 기간 동안 상담을 할 수 있는 상담부스 설치 등을 통해 관광 상품 개발 및 브랜드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소리축제 조직위의 한 관계자는 “하나투어와의 이번 협약은 공동 홍보 방안들을 통해 홍보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홍보의 범위를 폭넓게 넓히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ilyoseoul.co.kr
전북 고봉석 기자 ilyo@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