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 경남지역·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 창원시에 성금 기탁
㈜단월드 경남지역·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 창원시에 성금 기탁
  • 이형균 기자
  • 입력 2020-05-01 18:54
  • 승인 2020.05.0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간식 구입비 787만 원 기탁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일, ㈜단월드 경남지역‧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대표 김정숙)이 787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단월드 경남지역‧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가 1일, 787만 원을 창원시에 기탁했다. @ 창원시 제공
㈜단월드 경남지역‧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가 1일, 787만 원을 창원시에 기탁했다. @ 창원시 제공

이번 기탁금은 ㈜단월드 경남지역과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 회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지원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것이며, 창원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지정기탁돼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75개소 아동 2000명에게 간식키트 구입비로 지원될 계획이다.

㈜단월드는 1980년 설립 된 국내 명상1위 기업으로 한국식 명상인 뇌교육 전문기관으로 전세계 10여개국 700여 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 300여 개 센터, 경남에는 18개의 센터가 있다. 브레인 명상, 호흡, 기체조등을 하며, 경로당, 복지관 등에 무료 봉사활동 및 공원‧약수터 무료 수련지도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모든 사람이 지구시민이라는 인식으로 성장할 때 종교, 민속, 국가, 이념, 인종, 성별등의 갈등이 사라지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한 지구시민운동 캠페인을 펼치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환경정화활동, 반찬나눔, 지구환경 교육사업, 환경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정숙 ㈜단월드 대표는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자 단월드와 지구시민운동연합회가 ‘겟브라이트 희망챌린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경남지역 모든 회원분들이 희망의 바이러스가 돼 대한민국과 지구가 밝아지고 환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복지 시설 후원마저 감소돼 힘든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재원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간식 키트비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