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소년창의센터 ‘드론운용 전문인력 양성’ 훈련생 모집
대구청소년창의센터 ‘드론운용 전문인력 양성’ 훈련생 모집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01-29 15:04
  • 승인 2020.01.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5~24세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다음 달 23일까지 접수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가 설립하고 (재)대구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는 위기․학교 밖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거점센터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꿈’에서 2020년 내일이룸학교 ‘드론운용전문인력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내일이룸학교’는 여성가족부 주관 사업으로 비진학 청소년과 이주배경 청소년 등 학교 밖 청소년(만15세~만24세)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과 협력해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드론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고 드론공학 이론, 운용 실습, 드론산업현장 견학, 인턴십 등의 내용으로 3~10월까지 9개월간(780시간) 진행된다.

또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 이외 실천적 문제해결 능력과 리더십을 길러주는 ‘기업가 정신교육’, 사회와 넘나들며 실생활과 연계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진로직업캠프’ 등의 특화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훈련과정 이후에도 1:1 맞춤 컨설팅과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교육 연계와 취업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다음 달 23일까지이며 직업훈련에 관심 있는 만15~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15명을 선발해 교육할 예정이다.

훈련비는 무료이며 출석률에 따라 식사비와 교통비를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청소년창의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학교 밖·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진입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으로 취·창업까지 연결하는 원스톱지원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