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허경영-트럼프 인증샷 논란’, 허경영 “언중위 결과 ‘불성립’···‘소송’ 간다”
[단독] ‘허경영-트럼프 인증샷 논란’, 허경영 “언중위 결과 ‘불성립’···‘소송’ 간다”
  • 조택영 기자
  • 입력 2019-07-12 18:47
  • 승인 2019.07.12 20:59
  • 댓글 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 지지자들이 공개한 새로운 사진 [사진=허경영 팬카페]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가 공개한 새로운 사진(왼쪽부터 허 전 총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임청근 박사). [사진=허경영 팬카페]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최근 SBS ‘궁금한 이야기Y’는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났다며 지지자들에게 공개한 사진이 ‘조작’됐다고 보도한 가운데 허 전 총재가 방송이 ‘허위보도’라며 언론중재위원회(이하 언중위)에 제소했던 결과가 지난 9일 나왔다. 결과는 ‘조정 불성립’. 허 전 총재는 “너무하다”며 소송전을 예고했다.

조정 불성립이란 ‘당사자 간 합의 불능 등 조정에 적합하지 아니한 현저한 사유가 인정될 때’ 내리는 결정이다.

언중위 관계자는 일요서울에 “조정 과정은 당사자 외에는 비공개다. 절차는 끝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SBS 측은 일요서울에 “조정 결과 ‘불성립’”이라고 말을 아꼈다.

허 전 총재는 일요서울에 “언중위가 SBS에 ‘정정보도를 할 수 있느냐’고 물으니까 SBS는 ‘곤란하다’고 얘기하더라고. 그래서 (조정) 불성립이 된거다. 언중위가 볼 때는 (내가 제출한 증거) 자료가 많잖아요. 가짜가 아니라고 판단해서 (SBS에 정정보도 할 것이냐고) 그랬겠지. SBS가 안 받아 들인다”면서 “언중위에서는 뭐라고 하냐면 (정정보도를) 강제할 수 없다고 해요. 언론탄압이 되니까. 근데 소송을 하면 그거는(강제성) 생긴대. SBS는 큰 실수한거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절차를 밟으면서한다. 그래서 언중위를 (먼저) 택한 것이다. 그 다음 단계가 소송이라며 “(현재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서류랑. 내가 약자가 아니라는 거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SBS 궁금한이야기Y는 허 전 총재가 트럼프 대통령과 찍은 사진이 ‘조작’됐다고 보도해 파장이 일었다. 당시 방송에서는 필적감정 전문가, 사진영상학과 교수 등이 등장해 해당 사진을 두고 ‘합성이다’, ‘부자연스럽다’는 감정 결과를 내놨다.

허 전 총재 지지자들이 공개한 사실 확인서 [사진=허경영 팬카페]
허 전 총재가 공개한 임 박사의 사실 확인서 [사진=허경영 팬카페]

그러나 허 전 총재는 해당 사진이 ‘진짜’라며 새로운 사진, 동행했던 임청근 박사(한미동맹협의회 총재)의 ‘사실 확인서’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조택영 기자 ct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탐정 2019-07-13 05:16:58 223.38.39.194
허경영이 유력한 대선후보임을 알고 누군가가 SBS에게 의뢰했고 SBS는 과거 부시때도 대충 공권력으로 덮고 넘어갔던 사례를 생각하여 조사해 보지도 않고 허경영을 깔보고 조작 방송을 진행한 것일 수 있다.
허나 허경영은 우숩게 보이는 이면에 의외로 엄첨난 지지자와 인맥이 있었던것이고 트럼프측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기로 한 지금 오히려 공방이 계속 된다는것은 트럼프의 만남 뿐만 아니라 부시를 만난것까지 사실이었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알려주는꼴이 될것 같다.

유튜브에서 뜨고있다는 허경영강연을 찾아보니 이사람 장난아니다.
진짜 천재일 뿐만 아니라 허허실실 전법으로 완벽히 본인을 숨겨오고 있는것이다!

진선미 2019-07-13 14:30:49 106.102.142.144
이시대는 허경영의 33공약이 답이다.
유튜브를 검색하라.
그리고, 거짓을 말하는 sbs는 반성하고 각성하라.
정확한 미국의 사실근거가 나오면 정정보도할수도 있다고
하더니, 미국의사실근거가 나왔는데도 정정보도를 안한다는건 무슨 뱃장인가?
국민의 각성이 답이다.

이중재 2019-07-13 00:33:26 182.31.235.54
진실을 보도하는 언론이 하나라도 있으니
다행입니다
일요서울 파이팅

허경영 만만세

극악한언론 2019-07-13 00:47:51 14.37.152.138
정권과 언론이 바뀌면 이 나라에서 살아갈 희망이 생길 줄 알았더니, 배신감과 절망감이 어마어마하다.
그 중심에 언론 SBS가 있었구나. 국민의 희망인 허경영님을 모략하여 진실을 더립히는 잘못을 저질렀는데 반성하지 않으니, 이 부패한 언론권력 SBS와 배후세력은 파국을 맞을 것이다.
언론이 권력을 만드는 줄 착각하며 설쳐온 못된 버릇을 마침내 심판할 기회가 왔으니, SBS 종말을 시작으로 언론을 혁파하여
국민을 분열시켜 망국으로 몰아넣는 참담한 짓을 비로소 멈추어 나라를 바르게 서게하고 국민이 화합하여 사람답게 사는 공존공영의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을 허경영님을 통해 기대한다.

하모니 2019-07-13 03:11:55 58.230.172.144
세상에 하늘에 해가있고달이있어 명철한데
어찌 SBS는 진실을말하지못하고
조작방송을 하는지
국민이다 알고있으니
지금이라도 정정 보도하고
제발 정신차리고 깨어나길 바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