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의 시간 “잡Job다多한 프리토크Talk”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지난 27일, 수성여성클럽(최경분 관장)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구직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여성공감행복토크쇼 수다방 “잡Job다多한 프리토크Talk”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일자리 변화에 대한 채용 동향, 채용 특성 등 전문 정보 습득과 소통 및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경력단절여성의 노동시장 재진입을 위한 취업 의지 고취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마련,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1부는 “현대사회고용문제와 경력단절여성”을 주제로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황준석 고용전문관의 특별강연을, 2부는 황준석 고용전문관, ㈜E.O.S 류경석 전무이사, 한국감정원 대구지사 김건휘 대리, 수성여성클럽 최경분 관장을 패널로 초대해 블라인드 채용, 연령에 따른 취업제한, 재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 면접 자세 등에 여성 취업 토크쇼로 진행됐다.
수성여성클럽 최경분 관장은 “자격증을 비롯한 다양한 준비가 뒷받침되면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며 기회도 올 것이다”며 “수성여성클럽에서 취업의 길을 안내할테니 취업을 희망한다면 연령과 관계없이 용기를 내고 도전해라”고 전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