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구시,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4-27 16:32
  • 승인 2019.04.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조절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 등 주제로 교육 진행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가 민원담당 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2019 제1기 시, 구·군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교육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전남 담양군 슬로시티에서 공무원 교육 전문회사인 ㈜지에스컨설팅이 맡아 감정조절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 (주)지에스컨설팅 이영옥 대표는 자기성찰 및 개인의 스트레스 해소가 워라벨의 중요한 요소임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태를 스스로 자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직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인지와 정서, 신체를 동시에 자극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실천법인 신체명상과 경침명상을 소개해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심리학 박사 김미영 교수는 Cinema Music Therapy라는 주제로 소리와 진동을 통한 간접적인 이완 및 정서의 안정을 느낄 수 있고 집중력을 향상 시키며, 음악을 통한 에너지 정화를 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색다른 주제인 'Shopping Therapy'라는 주제로 감정을 쇼핑할 수 있다는 객관적 관점을 가지고 언제든 감정을 조절하며 부정적인 감정은 버리고 긍정적인 감정을 쇼핑할 수 있는 이완법으로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정말 내 자신을 힐링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돌아가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광역시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교육과 노력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