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즐거운 과학, 맛있는 과학' 주말 체험마당 운영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즐거운 과학, 맛있는 과학' 주말 체험마당 운영
  • 조동옥 기자
  • 입력 2019-04-08 10:16
  • 승인 2019.04.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학생과학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과학, 수학, 로봇동아리 학생들의 체험부스 운영 및 로봇 시연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탐구 실험 직접 체험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탐구 실험 직접 체험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이 올해도 매주 주말과 여름‧겨울 방학 중 인천학생과학관에서 주말과학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주말과학체험마당은 인천학생과학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여 자율 선착순 방식으로 참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탐구 실험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매우 인기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 내용을 확인하고, 체험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는 날짜를 특별히 골라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도 늘어나고 있다.

기간은 이달 6일부터 시작하여 12월 22일까지 운영되며, 관내 100개 중, 고등학교 과학, 수학, 로봇동아리 학생들이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체험활동을 전개한다. 주말 1일 3회(11:40, 13:30, 14:40) 운영되며,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는 ‘내 맘대로 워킹 글라이더’, ‘유리병 속 행성 만들기’, ‘과거로 가는 타임캡슐 화석 만들기’, ‘내 손안의 우주’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이 선을 보이며, ‘보드게임 속 순열과 조합’, ‘신기한 이차곡선 모빌’ 등 생활 속의 수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김기택 원장은 「주말과학체험마당」이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인천학생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과학, 수학, 로봇 융합 과학에 대해 좀 더 친근하고 생활에 가깝게 느끼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실험 시연을 운영하는 동아리 학생들도 교육 기부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관람객과 함께하는 2019년 주말과학체험마당의 성공적 운영을 통하여, 인천학생과학관이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을 만드는 데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된다.

조동옥 기자 mgs5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