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규모 업체 대상 무역실무 설명회 개최
사천시 소규모 업체 대상 무역실무 설명회 개최
  • 경남 이도균 기자
  • 입력 2017-05-12 07:39
  • 승인 2017.05.1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 참여, 1:1무역실무상담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홍성해)와 지난 11일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초보기업 육성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산업특화별 수출을 희망하는 Start-Up 기업들에게 해외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수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가 참석하여 1:1 무역실무 상담과 다양한 수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해 사전에 산업단지 내 수출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를 신청 받고, 이를 바탕으로 설명회 컨텐츠를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통번역서비스, 수출단체보험 등 무역협회의 수출 초보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사업안내와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서 약 30년의 경력을 지닌 무역현장 자문위원과의 1:1 상담을 병행하여 참가기업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었다.
 
아울러 한국무역협회 홍성해 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수출설명회가 사천산업단지 내수기업 및 수출희망 기업들에게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출의 첫 걸음을 떼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중소기업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5월 말에는 ‘이메일 해킹 무역사기 예방 설명회’를 개최해 도내 수출 기업들의 무역사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