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김대우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노인복지회관는 지난 1년 동안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했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작품 발표회와 전시회를 개최한다.
노인복지회관에서는 1년 동안 상·하반기에 나눠 사회교육프로그램 (하모니카, 서예, 라인댄스 등 51개 강좌)을 운영해왔다. 이번 행사는 교육프로그램을 1년 동안 수강을 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자리로,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열정으로 다듬어온 솜씨를 공개할 예정이다.
작품 전시회는 19일 월요일부터 23일 금요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노인복지회관 로비에 서예 외 6개 과목에서 130 여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발표회는 21일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특히 작품 발표회에서는 민요, 라인댄스, 사물놀이, 하모니카 연주, 아코디언 연주, 영어회화프리토킹 난타공연 등 14개 과목에서 다양한 볼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이목이 주목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노인복지회관에 감사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노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발표회가 무척 기대된다”며 작품발표회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경북 김대우 기자 kdw@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