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I_Try팀 대상 수상, ‘유아성장에 맞춘 발판이 부착된 변기커버’

이번 시상식은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등 총 8개팀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 I_Try팀(전남대 김수경, 백은영, 신재욱) ·최우수상 이지 모션팀(충남대) ·우수상 DAREUN팀, Si팀(이상 한밭대) ·장려상 FIXCUT팀, Peek&Trip팀, 그린플라넷팀(이상 전남대), 엘리트 쿡팀(인하대, 경희대) 등 8개팀 24명이 수상했다.
시상은 송하영 한밭대 총장이 대상과 최우수상, 이인섭 대전·충남중소기업청장이 우수상, 이재흥 한밭대 산학협력단장이 장려상을 각각 수여했다.
제11회 PSV대회는 전국 10개 대학 22개팀이 참여했으며, 지난 5월 26일~29일까지 1차 서류심사로 15개팀 선발, 6월 3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대상을 수상한 I_Try팀 김수경학생(전남대 식품생명전공 2학년)은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유아, 장애인 등 많은 약자들이 있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그 사람들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들을 꾸준히 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상 이상 4개팀에게는 해외창업 기회를 넓히기 위하여 오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해외대학 학생교류 및 해외진출 기업 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d1025@ilyoseoul.co.kr
대전충남 박재동 기자 pd1025@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