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구] 이선우 (주)전문가닷컴 대표
[인물탐구] 이선우 (주)전문가닷컴 대표
  • 박찬호 기자
  • 입력 2016-02-04 10:58
  • 승인 2016.02.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누구나 전문가의 집으로
소중한 친구에게 가장 소중한 것 나눠줄 수 있는
진정한 친구 같은 기업 목표로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일요서울 | 박찬호 기자] 전문가닷컴은 전문가와 국민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다. 전문가는 성실하게 질 높은 서비스를 국민에게, 국민은 그들의 작은 일상 문제부터 일생의 중요한 문제까지 적합한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국내 라이프 케어 토털서비스 전문가그룹으로 국내 유일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닷컴이 국내 최초로 법률, 의료, 생활기술,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 서칭 플랫폼이 1월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민 모두가 법률과 문화 등 전문적인 분야를 전문가닷컴웹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인터넷에서 검색해 찾을 수 있다.
전문가닷컴은 지난 12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공식 출범식 및 초대 자문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전문가닷컴은 이날 출범식을 통해 전문가 검색 웹·모바일 플랫폼 전문가닷컴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본지는 ()전문가닷컴의 이선우(45) 대표를 만났다.
 
- (
)전문가닷컴의 사업의의는
우리 사회에서 스마트라는 단어는 어느덧 저와 여러분들의 삶에서 뗄 수 없는 문명구조의 피사체이자 너무나도 익숙한 삶의 형태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한 문명구조에서 우리 후손들 모두 살아가야만 합니다. 우리의 이웃의 숟가락이 몇 개인지 알던 시대는 이제 구전으로 전해지는 아득히 먼 옛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사람인()’의 모양처럼 서로 기대어 살아야 함에도 문명은 점점 이것을 더 멀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역사 속에 묻혀가는 우리의 아름다운 문화입니다. 비단 농경문화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람을 긍휼이 여기는 따뜻한 인간애에서 출발했던 상부상조 정신의 문화가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것입니다. 끊임없이, 쉴 새 없이 디지털화, 스마트화 되고 있는 이 시대, 우리는 우리의 아름다운 아날로그 정신을 돌아보고, 사람 사랑을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전문가닷컴이 지향하는 줄탁의 마음이 이것입니다. 어떠한 모양이든 감쌀 수 있는 보자기처럼 국민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같이 울고 웃을 수 있는 진정한 이웃의 마음을 소원합니다.
 
- 대표가 지향하고 있는 줄탁동시정신이란.
어떤 모양이든 감쌀 수 있는 보자기의 뜻처럼 크게 보면 이웃사랑입니다. 힘들 때,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 어려운 이웃들에게 버팀목이 되고 싶습니다. 근본적으로 병아리처럼 작은 힘들의 단합과 연합을 전문가닷컴을 통해 이루어지게 하고 싶습니다.
 
-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신다면
우리나라에서 일반국민들이 억울한 일을 당해도 제대로 된 전문변호사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변호사가 전문성을 가졌는지, 또한 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게다가 문턱은 얼마나 높습니까? 전문가닷컴 에서는 의뢰가 들어오면 제 대로 된 전문변호사가 사건을 디자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적정한 수임료를 책정합니다. 의료 쪽은 중국, 인도 시장에 먼저 진출할 계획입니다.
 
- 관여하는 전문가는.
청와대 조리장 출신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명장 문문술 명장 ,‘벤처 투자 대부’ ‘벤처1세대서갑수 하모니인터내셔널 고문, ‘한국축산계의 역사를 바꾼문병창 회장, 유상수 삼일회계법인 부대표, 의사를 가르치고 해외에서 더 유명한 권한진 더마스터클리닉 대표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문가닷컴이 제공하는 전문가 검색 서비스는 크게 법률, 의료, 생활·기술, 교육·예술 분야 등 4가지로 나뉩니다. ‘전문가 검색은 이제 전문가닷컴에서라는 슬로건으로 앞으로 고객들에게 검증된 인정받는 업체가 우선적으로 국민에게 어필될 수 있도록 고객별점제를 도입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전문가닷컴은 실제 전문가의 서비스를 체험한 본인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제 전문가도 고객의 직접평가에서 벗어날 수 없는 엄격한 포털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대표의 꿈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2월부터는 라디오광고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주력하여 수도권 내 전문가를 2016년 상반기 내 30%, 전국적으로 3만 명 정도의 세일즈 인력이 풀가동되는 하반기에는 전국적으로 50% 이상의 전문가를 영입할 계획입니다.
전문가닷컴의 모토는 결국 공익을 위한 공공사업입니다. 2016년 중반에는 다음 세대인 10, 20대를 위한 유소년 리더십센터를 구체화하여 주변 환경 때문에 건강치 못한 청소년들에게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이선우 대표와 전문가닷컴은 아직까지 준비하고 계획한 일들을 10%도 보여주지 않았다고 한다.
국민은 일상 현안에서부터 일생의 중요한 문제까지 조언해줄 적합한 전문가와 만날 수 있고, 전문가는 성실하게 질 높은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공익 비즈니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터뷰에서 강조한다.
국민을 위해 옳고 바른 일을 성실하게 수행하는 착한 기업’ ‘국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가슴 깊이 고민하는 기업’ ‘국민의 소리에 늘 귀를 기울여 힘이 되어줄 수 있는 기업’ ‘소중한 친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나눠줄 수 있는 진정한 친구 같은 기업이 되고자 늘 고민한다.
 
chanho227@ilyoseoul.co.kr
 

박찬호 기자 chanho227@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