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릭버스터 스킬트리 공개…메이플스토리 다양한 이벤트 ‘풍성’
2012-08-10 김종현 기자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신규직업인 ‘엔젤릭버스터’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넥슨은 9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템페스트(Tempest)’의 4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엔젤릭버스터’를 공개했다.
엔젤릭버스터는 노바족의 새로운 직업으로 용의 수호자 ‘카이저’와 같은 종족이다. 선천적인 마력은 없지만 고대 노바와의 계약을 통해 얻은 힘으로 위기에 처한 판테온을 구하고 노바인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로 성장하는 콘셉트의 캐릭터다.
특히 엔젤릭버스터는 공중에서 두 번 도약할 수 있는 매지컬 시프트 스킬을 구사해 마법과 같이 빠른 기동성을 자랑한다. 또한 화려한 치장용 스킬과 아기자기한 외모와 달리 최대 1억 데미지를 입히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녔다.
넥슨은 이번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젤릭버스터를 월드 내 최초 생성하는 유저에게 캐릭터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치장용 캐시 아이템, 잠재부여 주문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갖는다.
이와 함께 주말 동안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평일에는 헤어 쿠폰, 경험치 쿠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이달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지자 이날 하루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엔젤릭버스터’, ‘엔젤릭버스터 스킬트리’ 등이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게임의 인기를 증명했다.
<김종현 기자> todida@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