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독자 사주풀이 [제823호]

2010-02-02      기자
문)56년 4월 16일(음력) 저녁 9시에 태어난 남자의 사주부탁드리겠습니다. 사업을 하고 있는대 언제쯤 대박이 터질지 궁금합니다. 좋은말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답)안녕하십니까? 선생 사주는 임(壬;물)일주로서 4월 더운 계절에 태어나 신약한 사주입니다.
임 일주는 매우 지혜롭고 총명하고 똑똑한 것이 특장이나 끈기가 부족하여 계획을 변경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독자님은 사주에 괴강살이 있어 용감하며, 승부욕이 강하고, 흑백논리가 확실하군요. 또한 괴강살이 2개나 있어 크게 성공할운이나 일지와 시지가 상충(相 沖)하고 있어 부인과 아이들을 매우 사랑하여야 하고 항상 큰 관심을 표현하여야 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재복은 있는데 돈버는 재능 즉, 식신이 사주에 없어 때로는 막힘수도 있으니 조심하고 겁살과 겁재(내 재물을 탈취해가는 신)가 사주에 있어 돈관리는 특별히 신경써야지 우물쭈물 하는 사이에 손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매우 신경써야 됨을 강조합니다.
금년부터 시작되는 이 사주의 대운은 기다리는 수운(물)으로 흐르고 있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세운(년운)도 작년보다 매우 좋은 방향으로 흐르니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괴강살이 있으니 매우 조심조심 하면서 사업을 해야하며 독선보다는 주위사람과 협조하면서 경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