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신임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2020-06-20     안애영 기자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조선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신임교원 12명을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14주간 운영한 ‘2020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9일 조선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신임교원 교수법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교수법 및 교육혁신문화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원 간 커뮤니티와 정보 공유의 장 형성을 지원하게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신임교원이 알아야 할 교무행정과 교수법 워크숍 등으로 이뤄졌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대면과 비대면의 혼합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수법 워크숍은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강의가 이뤄지는 현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세부 주제는 ▲학생참여를 높이는 온라인 수업 전략 ▲내 수업에 맞는 학생평가 설계하기 ▲온라인상의 저작권 쟁점과 이슈 ▲온라인시대의 감성교수법 ▲온라인 수업 학생평가 노하우 및 사례공유 등이다.

2020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수료식은 6월 19일 오전 11시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조선대학교 김민성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교수 자신의 전문성을 학습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학습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 교육트렌드, 교육이슈 등에 관한 정보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진행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