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추진

7월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 운영, 이달 중 환급금 안내문 발송 자동안내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신청 방법도 쉬워

2020-06-14     김을규 기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는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7월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소유권 이전, 국세경정에 따른 감액, 납세자의 이중·착오납부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데 미환급금은 환급금 발생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소액인 경우 무관심 등으로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것이다.

중구청에서는 미환급금 지급을 위해 지급대상자의 현주소 확인을 거쳐 이 달 중 대상자들에게 환급금 안내문을 발송 할 예정이다.

납세자는 안내문 수령 후 구청에 직접 방문이나 전화로 신청해도 되지만, 자동안내전화, 위택스, 대구광역시 사이버지방세청,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위택스' 앱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납세자가 지방세 환급금 수령 계좌를 전화나 위택스를 통해 사전에 등록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환급금이 발생하면 즉시 환급해 준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다양하고 편리한 지방세 환급금 조회 · 신청 방법을 적극 홍보해 납세자의 소중한 권리를 보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