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등교 수업에 맞춰... 고3 대입상담 적극 지원
2021학년도 대입지도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자료 제작․보급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고3 학생들의 등교 수업에 맞춰, 담임교사가 대입 지도 역량을 강화해 맞춤식 상담을 할 수 있도록 2021학년도 대입지도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자료를 제작해 보급했다.
이 연수는 지난 4월에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집합연수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교사의 안전을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보급하게 됐다.
연수자료는 1부.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30분), 2부. 수도권 대학(Ⅰ) 지원 전략(30분), 3부. 수도권 대학(Ⅱ) 지원 전략(30분), 4부. 충청권 국립대학 지원 전략(30분)등 총 4 강좌로 구성했으며,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분석 및 지원 시 유의사항 등 고3 담임교사가 대입상담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동영상 연수자료의 장점인 필요한 부분을 반복 재생할 수 있어 담임 교사의 대입 진로진학 상담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연수 자료는 고3 등교수업에 맞춰, 오는 20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사자료실에 탑재해, 교사들이 자유롭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4월 고3 담임교사를 위해 대입 지도 기본연수 동영상 연수자료를 제공했으며, 고3 학생을 위해 2021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과목 학습 안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해야할 일 이라는 주제의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공한 바 있다.
고유빈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등교수업에 맞춰 학교 현장에 필요한 대입 지원을 강화해,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