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사)영광스포츠클럽과 협약 체결
- 초등 생존수영 및 스포츠클럽 리그 지원 -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기획·운영 공동 노력 - 허 호 교육장 “학생들 건강 도움되도록 지역 실정 맞게 운영”
2020-02-06 조광태 기자
[일요서울ㅣ영광 조광태 기자] 전남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5일 사단법인 영광스포츠클럽과 학생 스포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심신이 건강한 지역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해, 초등 생존수영 및 스포츠클럽 리그 지원 등 다양한 스포츠 교육 지원에 대한 협약이 이루어졌으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건전한 스포츠 문화가 지역에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협의했다.
허 호 교육장은 “학교체육의 기본방향이 엘리트 선수 육성에서 스포츠클럽 활성화로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의 유관기관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더 나아가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면 학생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교육지원과 김연화 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스포츠 교육을, 학교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