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신혼기 부부캠프 ‘신혼 M(married).T(training)’ 진행

2019-11-04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화성 강의석 기자]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관내 신혼기 부부를 대상으로 올바른 결혼관을 정립하여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나와 배우자를 이해하여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신혼 M(married).T(training)’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2일(토)~11월3일(일) 1박 2일 동안 양평 쉬자파크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교육주제는 내가 원하는 부부의 관계와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방법, 성과 사랑, 양가부모로부터 올바른 심리적·경제적 독립, 문제 해결 방식과 대화법, 인생의 패턴찾기등 신혼기에서 다루어져야 할 예방적인 차원에서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13쌍의 부부가 참여하였으며, 교육이 끝난 후 좋았던 점으로 ‘신혼기 부부들의 고민을 정확히 인지하고 적절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나와 배우자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결혼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서로 눈을 보면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좋았다’, ‘나의 어렸던 시절과 배우자의 어린시절을 함께 되돌아보며 자라온 환경에 대해 많이 이해할 수 있었고 스킨쉽을 통해 체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의견으로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이에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 희 센터장은 ‘본 센터는 신혼기 부부를 대상으로 결혼을 준비하는데 투자한 시간만큼 가족생활을 위한 첫 걸음도 중요함을 인식하고, 가족 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적인 차원에서 다루고자 하였다. 덧붙여 본 캠프를 통해 앞으로의 부부관계 및 건강한 가족생활을 위한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본 센터는 생애주기별부부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부부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상담팀에 신청하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교육, 문화,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