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CEO 지지선언

2019-10-25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은 10월 24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최하는 ‘2019 UNGC 코리아 리더스 서밋(2019 UNGC Korea Leaders Summit)’에서 UNGC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CEO 지지서약을 통해 여성역량 강화 및 인권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2017년 UNGC에 가입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CEO지지 서약을 실천하고,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발간에도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성역량강화(WEPs) 세레모니를 포함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UNGC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기업의 노력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과 이건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기업과 인권, SDGs와 비즈니스 기회, 기업의 여성역량강화, 통일과 SDGs 등 4개 분과 세션으로 나누어져 진행됐으며, 이 회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길본 원장은 “여성역량강화(WEPs) 세레모니를 통해 여성 리더 양성에 힘씀과 동시에 직장 내에서 양성평등이 조화롭게 이루질 수 있도록 인권경영을 견고히 다지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