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개최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려

2019-10-24     이성열 기자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는 포항시 내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지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상인들 간의 활발한 정보교류 등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시와 포항 전통시장 상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내 23개 전통시장, 37개의 먹거리‧상품전시판매 부스가 참여해 각 시장에서 개발한 특화상품과 우수 특산품 등의 전시·판매 등을 통해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먹거리 부스, 무료시식 코너도 마련돼 전시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맛있고 저렴한 시장 대표 먹거리를 제공하며, 우수전통시장 상품경매, 우리시장 자랑하기, 신명나는 각설이 품바공연, 영일대 신바람 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가을의 청취를 만끽할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김장철을 맞이해 우수한 김장재료를 비롯 건어물, 집된장, 젓갈, 영양떡, 한과 등 전통시장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부추꽈배기, 해물부추전, 닭강정, 막회, 수제소세지 등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