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 실시
향남1,2지구 남부권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 250여명 대상 유희 센터장, "일․생활 균형을 지원할 수 있는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일요서울|화성 강의석 기자]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 15일(토) 오전 도이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향남1,2지구 남부권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 250여명을 대상으로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번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은 화성시 남부권에 위치한 8개 어린이집(나무앤숲어린이집, 봄봄어린이집, 부영나래어린이집, 사랑모아어린이집, 신나라어린이집, 아기둥지어린이집, 에일린어린이집, 포근히어린이집)과 협약 및 연계하여 가족운동회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운동회를 통해 자녀들과 부모님, 조부모님 등 온가족이 함께 가족운동회에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며 친밀감이 향상되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들, 어린 자녀들로 인하여 평소에 여가문화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부모님들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친구와 또는 이웃과 어울리며 소통하는 의미있는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가족들이 모두 즐거워했다. 센터의 기획이 매우 좋다”라며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광활한 화성시의 특성으로 인하여 센터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권역별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당 권역의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도도 높다.
유희 센터장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친밀감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일․생활 균형을 지원할 수 있는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하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건강성 향상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