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신임회장단 노인지도자과정 수료
2019-06-05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사)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에서는 지회장외 일선지도자인 경로당 회장 41명 등이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대한노인회 우정연수원(전북 무주)에서 열린 노인지도자과정에 참여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격려사에서 “노인지도자과정에 입교한 경로당 회장님들은 앞으로 경로당을 이끌어 가는 방법과 다른 경로당의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어 소속 경로당에 잘 접목하여 경로당 회원들이 눈만 뜨면 경로당에 오고 싶어 하고 콧노래 부르면서 집으로 갈 수 있는 경로당을 만들어 행복한 노후를 함께 만들어 가는 좋은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노인지도자과정의 교육 수료 후 멋진 경로당 회장님으로써의 당당한 모습을 뵙게 되기를 기원 드린다. 그날이 올 때까지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셋째도 건강. 건강한 모습으로 즐겁고 신나는 노후생활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1일차 교육은 경로당 운영에 대한 이해와 행복 테라피, 영화상영으로 진행되었으며, 2일차 교육은 설천 호숫가 주변 산책으로 시작하여 건강체조와 행정처리, 노인생활안전교육과 수료식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이루어졌다.
노인지도자 교육과정에 참여한 경로당 회장들은 “한결같이 참석하기를 너무 잘했다. 교육내용이 경로당 운영에 도움이 되었고 귀가 후에는 더 즐겁게 경로당 운영을 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