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기본부, 대학생봉사단 N돌핀 '청소년 금융교육' 홍보 캠페인 전개

2019-05-29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NH농협은행 경기본부(권준학 본부장)는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경기 N돌핀’이 함께 2019년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9일 밝혔다.

NH농협은행 부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일일 은행원이 되어 신규통장 개설과 지폐계수 체험을 하고, 보드게임을 통해 금융의 개념과 올바른 자산관리 방법을 배우며 다양한 금융 컨텐츠를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홍보 안내장 배부 및 금융교육 보조 업무를 수행한  「N돌핀」 대학생 봉사단은 오는 11월까지 청소년들의 진로멘토링과 농촌지역·다문화가정·새터민 등에 대한 금융교육,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등 지역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월 대학교 2~3학년(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을 선발(전국 17개팀 100명)했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과 은행장 명의 표창, 장학금 등의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한편, 2017년 경기도교육청에 개소한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